본문 바로가기

꿀팁 정보

업무 효율을 높이는 파워포인트 PPT 단축키 1탄 - 자주 쓰는 모음
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~'리딩 라이프'입니다.

오늘 여러분들께 PPT 단축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저는 PPT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. 작업을 하다 보면 같은 기능을 매번 [삽입]-[그림]--- 이런 식으로 하게 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속도가 나지 않아 지치게 되더라고요.

그러다가 제가 찾아보고 알게 된 것이 PPT단축키입니다! 단축키를 활용하기 전이라 후는 작업 속도가 정말 다르더라고요. 작업하면서 정말 많이 쓰는 단축키들부터 원하는 기능을 단축키로 등록하는 법까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먼저 오늘 알려드릴 단축키는 업무 할 때 안 쓸 수 없는 너무너무 유용한 단축키입니다.

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울 수 있지만 적응하고 나면 작업 속도와 함께 효율이 올라갑니다.

오늘 포스팅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:D

 

 


 

[기본으로 쓰는 단축키] 

첫 화면부터 슬라이드 쇼 < F5 > 
현재 페이지에서부터 슬라이드 쇼 < Shift + F5 > 

다음 페이지 이동 < Enter > or < 오른쪽 방향키 > 
이전 페이지 이동 < 왼쪽 방향키 > or < 위쪽 방향키 > 

슬라이드 쇼 대기화면 전환 
블랙 화면 < b > 
흰색 화면 < w >  
 

 

 

 

[텍스트/도형 공통] ★★★☆☆

모두 선택 < Ctrl + A >   
복사 붙여 넣기 < Ctrl + C / Ctrl + V > or < Ctrl + D > 

자르기 < Ctrl + X >   
개체 회전 < Alt + 방향키 >  

 

 

 

[텍스트 영역] ★★★★☆

왼쪽 정렬 < Ctrl + L >  
가운데 정렬 < Ctrl + E > 
오른쪽 정렬 < Ctrl + R > 
양쪽 정렬 < Ctrl + J > 

글자 굵게는 < Ctrl + B > 
​글자 기울이기는 < Ctrl + I > 
​글자 밑줄은 < Ctrl + U > 
​글자 크기 작게는 < Ctrl + [ > 
글자 크기 크게는 < Ctrl + ] > 

 

 

 

[도형 영역] ★★★★★

개체 그룹 지정 < Ctrl + G > 
개체 그룹 해제 < Ctrl + Shift + G > 

정렬을 선택한 후  
가운데 맞춤 < Shift + A + C >
왼쪽 맞춤 < Shift + A + L >
오른쪽 맞춤 < Shift + A + R >

위쪽 맞춤 < Shift + A + T >
가운데 맞춤 < Shift + A + M >

아래쪽 맞춤 < Shift + A + B >

가로 간격 동일하게 < Shift + A + H >
세로 간격 동일하게 < Shift + A + V >

 

아쉽게도 한 번에 정렬하는 단축키는 없습니다.

사진에서 보이는 저 정렬 부분을 선택한 후 단축키를 쓸 수 있는데요.

 

저는 [도형 영역]에서 정렬하는 부분이 정말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.

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한 장씩이 다 디자인 적인 요소가 들어가다 보니 간격을 맞추거나

일정한 선에 맞춰 배열할 때 정말 자주 씁니다.

정렬을 누르고 단축키를 쓰는 게 단축키인가 싶지만

이 정도의 단축키도 워낙 자주 쓰는 기능이다 보니 편리하더라고요. 

 

다음 시간에는 자주 쓰는 기능인데 단축키가 없거나

원하는 기능을 단축키로 만들고 싶을 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반응형